있는 작품은 극히 제한적이었다. 결국 이상은 현실과 타협하였고 나는 원래 주제와는 아주 멀리 벗어난 엉뚱한 지점에서 새로운 실마리를 찾았다. 포스트 천안문 세대의 두 편의 영화에서 오늘날 중국의 모습을 찾아보기로 한 것이다. 개혁 개방과 그 모순의 폭발이었던 6.4를 거친 뒤의 중국을 그린 <北
한 우리 한류 열풍의 세계 진출 행보는 더욱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이 장에서는 음악의이해와감상2) 1. 교재 10장의 내용을 정독하고, ‘전통국악’과 ‘창작국악’의 의미를 서술하시오. [10점] 2. 위 문항의 ‘창작국악’에 해당하는 작품 중 한 곡을 임의로 선택하여 감상평을 쓰시오. (교재에서 언
예술가들과 협력하고 협동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그렇기 때문에 연출가는 절충의 예술인 연극을 이끄는데 있어 조직과 격려를 할 수 있어야 한다. 특히 의사 결정과 집행 과정에서 다양한 견해와 제안을 받아들여야 하고, 얘기치 않은 상황에 대처해야 한다. 연출의 비전은 공연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교재 119쪽) 독립영화한편을 감상하신 후 감상문을 써 주십시오.
목차
서론: 독립영화의 가치, 영화의 가치
본론
1, 세 명의 친구, 그리고 갈등
2, ‘학교’라는 공간의 상징성
3, ‘파수꾼’의 교육적 활용
4, 아무리 친한 친구사이라도
5. 강제적 권력과 우정 사이
결론
참고문헌
나와 걸작을 탄생시켰다고 볼 수 있다.
어떤 음악, 연극공연을 할 경우 반드시 공연기획서가 있어야 한다. 그 기획서에는 공연의 내용, 취지, 목적, 예산안 등이 정확하게 작성되어 그 범위 내에서 공연을 하여야만 성공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볼 수 있다.
이 장에서는 교재 160-167쪽에는 문화예술에
공간) 안이다.
동만의 외삼촌은 우익 청년으로서 국군에 입대해 빨치산 토벌을 하다가 전사를 한다.
한편 친가 쪽 삼촌은 북한 점령시기에는 완장을 차고 있다가 북한군이 물러간 후에는 건지산이라는 곳에서 빨치산 활동을 하다가 행방불명된다.
“우리집은 외삼촌은 국군, 삼촌은 빨갱이였다.”
필자도 간혹 오페라를 보려 간다. 여러 배우들의 사실감 넘치는 연기와 혼신의 힘을 다해 노래하는 모습은 관객들에게 깊은 감흥을 주기에 충분하다. 오페라는 모든 예술장르를 포함하는 종합예술이다. 그중에서도 음악과 문학(대본)과의 관계는 아주 미묘한 관계를 유지해 왔는데, 사실 오페라의 역사
뒤의 느낌을 쓰는 것이다. 독서감상문은 책을 읽은 후의 감상을 간직하기 위해 쓰는 것이다. 책을 읽고 난 뒤내용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 그때의 자기 느낌, 비슷한 경험들을 뒤돌아보는 것은 그것을 고스란히 자신의 것으로 간직 할 수 있는 방법이다. 그리고 독서감상문을 쓰면 생각과 깨달음이 커
한다. 동극을 하는 과정에서 유아들은 또래들과 관계를 형성하기 시작하고, 그것을 발전시키고 유지하는 방법과 상대방의 입장을 이해하고 협상하는 등의 다양한 상호작용을 경험한다(이영애, 1998). 즉, 동극 활동은 유아들에게 세상을 다른 관점에서 볼 수 있는 기회와 다른 사람이 반응하는 것처럼 반
중국어 학원 시간과 공연 시간이 매번 겹쳐, 의욕에 넘쳤던 3월에 무용 공연을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보고 자꾸 미루다 이제서야 가게 되었다.
라디오 청취도 있지만 굳이 공연을 선택한 이유는, 솔직히 말하자면 몇 번 청취를 했었는데 영 나와는 맞지가 않는지 도저히 집중을 하기가 힘들었기 때문